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두번째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 알림

두번째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 알림

 

드디어 두번째 티스토리 블로그도 애드센스 승인이 났다.

이번 애드센스 승인은 금방 연락이 오겠지 했는데, 생각지도 못한 리디렉션 오류 때문에 꽤 오래걸린 것 같다.

한 3주 기다렸나..? 역시 잊혀질만할 때 연락오는 애드센스 


 


블로그를 하다보면, 별일이 다있다. 

메인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방문자가 4자릿수가 되었을 때 같은 주제의 글을 쓰고 있던 다른 블로거에게

직접유입공격을 받았었고, 저품질에 이리저리 휘둘리다 돌아 돌아 서서히 다시 제자리를 찾았지만

역시 블로그 한개 운영으로는 수익성 블로그를 운영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블로그로 매달 월급을 번다는 사람들이 있긴한건가 ? 매번 의구심이 든다.

그만큼 블로그로 100$ 원화 10만원 번다는 일은 쉬운일이 아니다. 

왜이렇게 어려운가 ? 이유도 다양하다.

 

쉽지않은 블로그

먼저,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점차 누구나 방문자수에 연연해진다. 나 또한 그랬다.

방문자가 많아져야 광고를 누를 사람도 많아질테고, 그만큼 블로그의 인지도도 올라갈테니 틀린말은 아니다.

그러나!!!!! 방문자수와 수익은 비례하지 않다.

뿐만 아니라,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직접유입이 많아지면, 블로그에도 악영향을 미친다.

다양한 블로그 이웃들의 안녕인사가 많아지면 직접유입이 방대하게 늘어난다. 

 

직접유입을 낮추고 유의미한 검색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다양한 글감 즉 글 소재가 많아야 하는데,

글소재가 부족하다고 해서 다양한 소재의 글을 쓰다보면 잡블로그로 전향이 되어버리고,

하루에 글을 너무 많이 쓰게 되면 또 저품질에 걸리기 쉽다고 한다. 

이것도 안되고 저것도 안되고 세상엔 쉬운게 없다더니 그말이 틀린게 없다.

 

오늘은 애드센스 광고 승인이 되고 첫글쓰기를 한 날 포스팅은 여기서 간단하게 마무리한다.
다음에는 직접유입 공격 이야기와 블로그 수익 등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 예정이다.